보험계약대출

보험계약대출

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 대부분 은행에서 대출을 받습니다. 
하지만 보험에 가입한 분들은 보험계약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보험계약대출이란 보장을 계속 받으면서 해지환급금의 50%에서 95%범위로 언제든지 바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.
창구에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전화통화 등으로 언제든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과 같은 대출심사도 생략하고 중도상환수수료 또한 부담이 없습니다.
그래서 수시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.
특히, 대출받은 금액이 연체되더라도 신용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. 


왜냐하면 연체기록이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되지 않기 때문입니다.
그래서 연체 이자도 없으며 신용등급이 10등급이더라도 가입한 보험만 있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그렇지만 이자를 미납하면 원금에 더해져서 원리금이 빠르게 불어날 수 있고 해지환급금을 초과하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그리고 보험 종류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.
순수보장형 중에서는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만이 유일하게 이용가능합니다.


또한 보험계약대출의 금리는 보험사나 상품마다 그리고 보험을 가입한 시점에 따라서 다릅니다.
그래서 대출신청 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금리가 낮은 곳에서 먼저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
대부분 이전에 비해 저금리 현상으로 예정이율이 낮기 때문에 최근에 가입한 보험상품이 보험계약대출금리가 낮습니다. 
또한,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보험계약대출 금리가 낮을 수 있으니 다양한 은행 금리와 비교해보신 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.